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및 접수가 8월 23일을 시작으로 9월 6일까지 보름동안 실시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진행이 되며, 1차 신청기간에는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복학생이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기간에는 신입생과 편입생, 복학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래 재학생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대로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는게 원칙이지만, 2차 신청의 경우에도 심사를 거쳐 사유가 인정이 되면 재학기간 중 1회에 한해서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2차신청 접수 후 구제신청을 통해 국가장학금을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더이상 지원대상이 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구제신청서는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8월23일 ~ 9월6일)에 신청해 주시면 되며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지만 재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재학생 국가장학금 구제신청 절차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2차 신청
2. 심사결과가 탈락(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으로 확인
3. 탈락사유 확인 팝업이 뜨면 하단의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
4. 공인인증서로 서명 완료
5. 국가장학금 심사가 재진행 됨 (별도의 탈락사유가 없으면 통과되어 지원대상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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